티스토리 뷰


이번에 무선확장기를 구입했다.

안방과 안방 화장실에서 와이파이 신호가 약했기 때문에 구입하게 되었는데, 기존 계속 써오던 ipTIME의 익스텐더이다.

모델명을 보아하니 3세대 제품인듯 하다.





상자를 뜯으니 이런 간단한 내용물이 들어있다. 재활용지를 쓴다는 어필을 한 종이띠가 둘러져있다.





기존 거실에서 쓰던 익스텐더 1세대 모델이다.

NAS를 써야하는 나는 네트워크 충돌에 몹시 현기증을 느껴 현관박스에 공유기를 넣어버리고 현관에서 날아오는 와이파이 신호를 거실에 있는 이 친구가 받아서 확장하는 구조로 사용하고 있었다. 그런데 일단 옛모델이라 신호가 약하고 5Ghz대 주파수를 지원하지 않는다.





이게 현관박스에 있는 유무선공유기인데, 여기에서 분배함을 통해 작은방, 거실, 안방 등으로 랜선이 들어간다.

하지만 무선신호도 여기서 출발하기 때문에 거실에 중계기를 설치해야한다.


이 WPS 버튼을 누른다음에 잽싸게 거실로 뛰어가서 새로 설치한 AP의 WPS버튼을 눌러주면 바로 동기화가 된다.





2.4Ghz랑 5Ghz 대역의 WPS버튼이 각각 달려있다.현재는 5G만 연결되어 안테나가 세칸 떴다.





두개 대역 모두 연결되어 거실에 빵빵한 와이파이존이 만들어졌다.





기존에 쓰던 1세대 제품은 안방 내부에 설치해서 거실에 있는 신호를 물려받고 또 확장한다.





안방에서도 풀 와이파이가!!!





이것 또한 꿀인데, 거실에 들어오른 랜선 하나는 셋탑박스에 들어가버려서 스마트TV에 공급할 랜연결이 없었는데... 이렇게 AP에 랜선을 꼽아서 TV와 연결하면 스마트TV도 무선랜으로 인터넷 접속이 가능하다~ 이렇게 해서 우리집은 NAS에 있는 영화를 스마트TV에서 바로 보는 것이다!!


아주 간단한 리뷰는 여기까지...


댓글